CREDITS
CREDITS
비수 (@BISOU_sjtb) - 총대
안녕하세요, 총대 비수입니다.
빨리 이 합작을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어서 공개일만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공개가 되었네요. 숩준 판에 들어온지 얼마 안됐지만 합작이 너무 열고 싶어서 일단 부딪혀보자 라는 마음에 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셔서 놀랐습니다. 다들 너무 알아서 잘 해주신 덕에 진행이 정말 수월했고 진행하는 내내 정말 즐거웠습니다. 작품들 정말 다 대박이니까 즐겁게 감상해주시고 즐겁게 감상하셨다면 피드백도 작성해주시면 정말 감사 드리겠습니다. 피드백 하나하나 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니까요.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수고 너무 많으셨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좋은 합작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santé (@txt_sante) - 일상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 피디즈 평생 행복하렴! 좋은 노래에 수저 얹어갑니다. 좋은 합작 열어주신 합작주님 덕분에 재미나게 참여했습니다. 문의 드릴때마다 같은말도 몇 번씩 천사처럼 답해주신 에인졀...홈페이지 역시 너무 예뻐요♥
루 (@Lulu__txt__) - 판타지
뽀위 (@forest_whis4) - 캠게
고담 (@Godam_text) - 고전물
처음으로 합작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좋은 기회 만들어주신 비수 님과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네요:) 제 글 중에서 시도해 본 적이 없는 분위기라 많이 떨리네요. 그래도 쓰면서 너무 즐거웠고 제가 감정이 이입돼서 비교적 빠르게 쓴 것 같아요. 읽으시면서 제가 의도한 부분들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고생하신 비수 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물오름 (@muloreum_march) - 수인물
안녕하세요, 물오름입니다.
다른 많은 분과 장르 합작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그간 많은 합작에 참여했지만, 공개가 될 땐 늘 떨리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간 작업하면서 즐거웠습니다.
여러모로 고생하신 비수님께도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얘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 작품의 제목을 지어보자면 ‘인간,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정도가 되겠네요.
제 그림에 대한 짤막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저는 수인물을 신청할 때까지만 해도 ‘너는 펫’처럼 강아지 수인과 함께 사는 인간 주인의 이야기를 그릴 작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문득 수인이 세계를 이루는 주 구성원이고, 인간은 그저 반려동물의 역할을 하는 그런 세계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능이 있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존재이기에 자신의 반려자로서 인간을 존중하고 대우하는 수인들도 있는가 하면, 그저 자신의 소유물. ‘애완동물’로 여기며 학대하는 수인들도 있겠죠. 작품 속 수빈이도 그런 대우를 받던 인간이었습니다.
학대를 당하다 결국 유기당한 수빈이를 연준이가 발견해낸 것이죠.
앞으로의 둘은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고 싶지만, 꽉 닫힌 해피엔딩이라는 것은 확실하게 해두고 싶습니다. 제가 해피엔딩 병이 있거든요. ㅎㅎ
길고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뮤즈가 되어준 수빈이와 연준이에게 고맙다는 얘기하고 싶네요.
숩준 영원히 사랑해라~
룰 (@SJ_RULE_) - 아포칼립스
처음으로 참여하는 숩준 합작인데 제가 표현하고 픈 느낌이나 디테일이 느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약간의 설명을 덧붙이자면 제가 생각한 아포칼립스는 좀비가 아닌 자연재해로 인한 (보통 고대 예언자가 말하는 그런 인류 대재앙) 그런 종류라 마지막 최후의 생존자가 둘인 그런 설정이라고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합작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고 합작 주최자인 비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상 룰이었습니다:D
밤식 (@110369812235_) - 하이틴
안녕하세요 숩준러 여러분들! 밤식입니다.. 첫 합작이고 첫 만화라서 많이 서투를 수도 있는데요..잘 봐주셨을 거라 믿어요ㅋㅋ 우선 참여하신 숩준러 여러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와잉~
사실 이번에 준비하면서 두 번을 엎었는데요...흐지부지하게 끝나거나 맘에 안 든다거나.. 그나마 이게 제일 나았던 결과..
우선 스토리는 하이틴 아닌 하이틴인데용.... 사실 하이틴 같지도 않아보였죠.....(브금이 다 한 타입) 나중에 수빈이 시점으로도 보고싶은 내용인데...언젠가 또 풀 수도 있겠죠..? 주최하신 비수님. 그리고 합작에 참여해 주신 숩준러분들 다시 한번 수고 많으셨고 숩준 빠이팅~(하트)
레브 (@reve_sbyj) - 루프물
안녕하세요 레브입니다! 숩준 장르합작에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기뻐요. 처음에 루프물로 주제를 잡으면서 고난과 역경을 넘어 결국 웃으면서 끝나는 해피엔딩을 쓰고 싶었는데 어쩌다보니 내용이 꽤 슬퍼진 거 같네요. 이야기가 급 마무리된 감이 있지만 그래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제 작품 속 둘의 이야기는 여기에서 끝나지만 아마 언젠가는 행복해졌을거라고 믿어요... 아쉬움이 많은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빈이랑 연준이 그리고 숩준 하시는 모든 분들 늘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지 (@sjtb_ha_ji) - 청게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렇게 긴 글을 써 봤는데요... 정말 많이 부족합니다 그런데 그냥 조카가 애교부린다 생각하고 귀엽게 봐 주세요... 정말 이번이 처음 참여하는 합작인지라 많이 노력을 했는데도 결과물이 별로 좋지는 않아서 조끔 속상하긴 하네요ㅠㅠ 하지만 괜찮습니다 더 노력하면 되니까요!! 사실 이번 합작에 참여하면서 정말 저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던 거 같아요 정말 사랑합니다 그냥 사랑합니다 감사해요 항상 너무나도 부족한 저인데도 저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계서셔 진짜로 너무 고마워요 우리 오래오래 함께 봐요
아사가 (@asaga_saga) - 청게
감사합니다.
청춘연가 (@l205x09l3) - 로맨스코미디
안녕하세요, 청춘연가 입니다. 제가 이번 숩준 장르합작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처음 합작 소식을 듣고 여러 번 고민한 결과 조금 무리해서라도 보여드리고 싶은 글이 있어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윗집에 미친놈이 산다 재밌게 읽으셨나요? 로맨스 코미디 장르로 쓰긴 했는데... 어디가 코미디인진 저도 잘 모르겠어요 하하. 윗집 미친놈 (연준 기준) 수빈과 아랫집 예쁜 형 (수빈 피셜) 연준의 관계성이 와닿으셨다면 저는 그걸로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초안을 조금 갈아엎어서 이야기 전개가 달라지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뜬금없이 만난 둘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사랑에 빠져 있는 그런 이야기가 보고 싶었어요. 사실 이렇게 갑자기 서로 사랑하고 사귄다고? 싶으실 수도 있지만 그게 포인트에요! 짧은 시간이지만 내가 왜이러지? 싶을 정도로 서로에게 푹 빠진 둘의 사랑 응원해주세요ㅎㅎ 이번 합작 글은 쓰면서 저도 너무 즐거웠던 것 같아요. 한 번 쯤 보고싶었던 둘의 모습을 표현하는 데 있어 급하지만 충분히 즐기면서 썼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볍게, 재밌게 읽으실 수 있는 글이면 좋겠어요! 다음 번에 또 기회가 있다면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고, 합작 열어주신 비수 님, 다른 참여진 분들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랑니 (@luv__u125) - 스릴러
안녕하세요 :) 랑니입니다! 스릴러 장르로 참가했지만 전혀 스릴러가 아니네요... 완전 실패했습니다...ㅜ 중간에 급하게 글을 뒤엎는 바람에 허겁지겁 쓰느라 서툰 부분이 많아요. 글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 페잉을 찾아와 질문 남겨주세요 :)!(@luv__u125)
합작 열어주시고 제 이야기를 전부 친절하게 들어주신 비수님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ㅜㅜ 넘 고생하셨어요ㅜㅜ
k k x (@kkxxxkxk) - 종교물
마감날 수빈이 머리 채색 다 한거 안 하던 레이어 실수로 날려먹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머리 완성 직후 png로 저장한게 있어 이미지 복붙 했답니다. 내 레이어...허허..
nu (@nuuu_sj00) - 학원물
초승 (@cho_seung_sJ) - 학원물
이런 합작에 참여하는 게 되게 오랜만이다 보니까 조금 걱정도 많이 되고, 어떻게 하면 더 좋고 예쁜 글을 쓸 수 있을까 정말 많이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분량이 많이 나와서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지루하고 긴 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합작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땐 혼자 오만가지 생각을 다 하다가 지르고보자! 라는 마음에 확 신청을 해버렸던 것 같아요! 결과물이 독자분들의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습니다ㅜㅜ..
좋은 합작 열어주신 총대 비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장르합작에 참여하신 모든 글러분들, 그림러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즐겨요~ㅎㅎ! 외에도, 항상 제 글에 대해 피드백 해주시고, 정말 많은 도움과 힘, 그리고 의지가 되어 주셨던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피드백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욕은 조금 상처받지만요.. 비난이 아닌 비판은 환영합니다!) 정말 많이 수고하셨고,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이번 합작을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PEACE (@Pray_Peace5739) - 캠게
리다 (@Celts_Litha) - SF
램프 (@wannabe_punk) - 회귀물
2020.06.01
GENRE
#숩준장르합작
감사합니다.